57.8
#include <stdio.h>
enum PROTOCOL_TYPE {
PROTOCOL_IP = 4, //열거형은 앞의 값을 할당하고 뒤의 값을 할당하지 않으면 1씩 커짐
PROTOCOL_UDP,
PROTOCOL_TCP
};
int main()
{
enum PROTOCOL_TYPE p1, p2, p3;
p1 = PROTOCOL_TCP;
p2 = PROTOCOL_UDP;
p3 = PROTOCOL_IP;
printf("%d %d %d\n", p1, p2, p3); // 6 5 4가 나와야함
return 0;
}
57.9
#include <stdio.h>
enum MasterYiSkill {
AlphaStrike = 1,
Meditation,
WujuStyle,
Highlander
};
int main()
{
enum MasterYiSkill skill;
skill = Meditation;
switch (skill)
{
case AlphaStrike:
printf("일격 필살\n");
break;
case Meditation:
printf("명상\n");
break;
case WujuStyle:
printf("우주류 검술\n");
break;
case Highlander:
printf("최후의 전사\n");
break;
default:
break;
}
return 0;
}
57.10
#include <stdio.h>
// INTERFACE_TYPE은 Windows 커널의 winddk.h 헤더 파일에 정의된 열거형
typedef enum _INTERFACE_TYPE {
InterfaceTypeUndefined = -1,
Internal,
Isa,
Eisa,
MicroChannel,
TurboChannel,
PCIBus,
VMEBus,
NuBus,
PCMCIABus,
CBus,
MPIBus,
MPSABus,
ProcessorInternal,
InternalPowerBus,
PNPISABus,
PNPBus,
MaximumInterfaceType
} INTERFACE_TYPE, *PINTERFACE_TYPE;
int main()
{
for(INTERFACE_TYPE i = Internal ; i < MaximumInterfaceType; i++)
{
printf("%d ", i);
}
return 0;
}
'C_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] 코딩도장 59 : 포인터 연산 사용하기 (0) | 2021.08.02 |
---|---|
[C] 코딩도장 58 : 자료형 변환하기 (0) | 2021.07.31 |
[C] 코딩도장 56 : 구조체 비트 필드 사용하기 (0) | 2021.07.29 |
[C] 코딩도장 54-55 : 구조체와 공용체 사용하기 (0) | 2021.07.28 |
[C] 프로그래머스 - 문자열을 정수로 바꾸기 (0) | 2021.07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