62.7 심사문제: 게임 캐릭터 능력치 설정 함수 만들기
#include <stdio.h>
void setAttackSpeed(float a) // 리턴 값이 없어야 해서 void형 함수를 선언하여 출력한다.
{
printf("Attack Speed: %f\n", a);
}
int main()
{
setAttackSpeed(0.638f);
setAttackSpeed(1.23f);
return 0;
}
62.8 심사문제: 덧셈 함수 만들기
#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
#include <stdio.h>
long long add(long long num1, long long num2) // 입력값과 반환값 모두 long long 형이어야 함
{
return num1 + num2;
}
int main()
{
long long num1, num2;
scanf("%lld %lld", &num1, &num2);
printf("%lld\n", add(num1, num2));
return 0;
}
62.9 심사문제: 덧셈 함수 만들기
#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struct Point3D {
float x;
float y;
float z;
};
struct Point3D *allocPoint3D(float a, float b, float c)// 구조체 포인터
{
struct Point3D* p1;
p1 = malloc(sizeof(struct Point3D)); // 구조체의 크기만큼 메모리 할당
p1->x = a;
p1->y = b;
p1->z = c;
return p1;
}
int main()
{
float x, y, z;
struct Point3D *pos1;
scanf("%f %f %f", &x, &y, &z);
pos1 = allocPoint3D(x, y, z);
printf("%f %f %f\n", pos1->x, pos1->y, pos1->z);
free(pos1);
return 0;
}
'C_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] 코딩도장 64 : 함수에서 배열 매개변수 사용하기 (0) | 2021.08.10 |
---|---|
[C] 코딩도장 63 : 함수에서 포인터 매개변수 사용하기 (0) | 2021.08.07 |
[C] 코딩도장 61 : 함수에서 반환값 사용하기 (0) | 2021.08.05 |
[C] 코딩도장 60 : 함수 사용하기 (0) | 2021.08.03 |
[C] 코딩도장 59 : 포인터 연산 사용하기 (0) | 2021.08.0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