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C_study

[C] 코딩도장 62 : 함수에서 매개변수 사용하기

62.7 심사문제: 게임 캐릭터 능력치 설정 함수 만들기

#include <stdio.h>

void setAttackSpeed(float a) // 리턴 값이 없어야 해서 void형 함수를 선언하여 출력한다.
{
    printf("Attack Speed: %f\n", a);
}

int main()
{
    setAttackSpeed(0.638f);
    setAttackSpeed(1.23f);

    return 0;
}

62.8 심사문제: 덧셈 함수 만들기

#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
#include <stdio.h>

long long add(long long num1, long long num2) // 입력값과 반환값 모두 long long 형이어야 함
{
    return num1 + num2;
}
 
int main()
{
    long long num1, num2;

    scanf("%lld %lld", &num1, &num2);

    printf("%lld\n", add(num1, num2));

    return 0;
}

62.9 심사문제: 덧셈 함수 만들기

#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
struct Point3D {
    float x;
    float y;
    float z;
};

struct Point3D *allocPoint3D(float a, float b, float c)// 구조체 포인터
{
    struct Point3D* p1;
    p1 = malloc(sizeof(struct Point3D)); // 구조체의 크기만큼 메모리 할당
    p1->x = a;
    p1->y = b;
    p1->z = c;
    return p1;
}

int main()
{
    float x, y, z;
    struct Point3D *pos1;
   
    scanf("%f %f %f", &x, &y, &z);

    pos1 = allocPoint3D(x, y, z);

    printf("%f %f %f\n", pos1->x, pos1->y, pos1->z);

    free(pos1);

    return 0;
}